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비행기 귀통증 해결가능

허니지 2019. 1. 27. 23:11

비행기를 타게 될 경우 상승 및 하강을 하게 될 때 귀가 갑자기 멍멍해지면서 막히는 느낌이 드는 아픈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두 개개인마다 상이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심하게 느끼시는분들도 혹은 통증을 아예 못느끼시는분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별거 아닌거 같지만 통증이 심한분들은 완화시키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비행기 귀통증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통증이 나타나는 이유를 먼저 알아보자면 비행기내부의 기압은 지상보다 훨신 낮기 때문에 우리몸의 압력은 상대적으로 높아지기 때문에 붓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나 고막의 경우는 기압이 낮은곳인 바깥방향으로 당겨지게 되기 때문에 고막이 팽창하면서 부풀게 되면서 비행기 귀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귀와 코는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비염, 감기등을 앓고 있다면 외이도에도 영향을 더 받을 수 있어서 통증이 더 커질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비행기 귀통증을 어떻게 해결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껌을 씹는다.

착륙을 하기 한시간 전에 껌을 씹는것은 통증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도는 천천히 내려가기 때문에 착륙예상 1시간 전쯤부터 천천히 껌을 씹어주게 되면 좋습니다. 껌을 씹으면 침이 분비되고 코안속에 있는 이관을 개방해주기 때문에 통증을 낮춰줄 수 있습니다.




2)종이컵을 이용합니다.

종이컵을 귀에 대고 있으면 기압이 조정되기 때문에 귀의 통증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확실하게 기압을 조정해주기때문에 통증을 없애주기는 하지만 종이컵이라는 물건이 필요로 하니 있는경우에만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3)하품 하기.

졸릴때만 하는 하품이 아니라 귀통증을 해결하기 위해서 하품을 해도 좋습니다. 하품을 하게 되면 턱을 움직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감각을 자극해서 귀속에 있는 공기를 빼주기도 합니다. 하품은 최대한 자주 해주면서 눈물이 날 정도로 큰 하품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졸릴때 하는 하품이면 더 좋겠지만 안되더라도 억지로 라도 하시면 통증을 멈춰줄것입니다.


4)물 마시기.

물이나 음료수등을 마시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음료수나 물을 마시게 되면 귓속 기압의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될수록이면 물을 자주 마셔주는것이 좋겠습니다.




5)귀로 숨을 보내기.

어려운 방법일수도 있지만 숨을 가볍게 들이 마쉬면서 코를 잡고 입으로 숨을 안쉬면 귀로 숨을 보낼 수 있습니다. 처음은 어려울 수 있지만 몇번해보시면 어떤방법인지 터득하실 수 있을겁니다. 너무 세개하면 고막에 좋지 않으니 가볍게 해보시는것이 좋겠습니다.



6)턱관절 움직이기.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하품을 하면 턱을 움직이게 되서 여러가지 감각을 깨게 합니다. 그런 원리로 턱을 움직여보는것도 비행기 귀통증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혼자서 입을 벌리면서 턱을 자주 움직이는 방법으로 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비행기 귀통증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별다른 물건없이도 몸속의 기압을 맞춰주는 방법들이 많으니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시도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