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자라면 한다렝 한번씩 꼭 하는 그것. 바로 그날인데요. 여자이기때문에 해야하는 과정이지만 이 과정이 그리 달갑지많은 않을것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더운날에는 냄새도 나고 찝찝하고 굉장히 불편할거에요. 그래서 요즘에는 생리컵같은 획기적인 상품들도 많은 주목을 받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오늘 할 이야기는 생리컵이 아닌 생리피 지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생리를 하다보면 의도치않게 이불이나 바지나 속옷에 피가 묻을 수 있습니다. 그럴때 어떻게 하면 깨끗해게 생리피를 지울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피 지우기 방법 4가지 소개
1)베이킹소다
청소나 살균 설거지 등등 다양한곳에 이용되는 베이킹소다를 사용해서 생리피를 말끔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혈액에서 붉은색을 내는 성분은 바로 헤모글로빈인데요. 이 헤모글로빈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베이킹소다는 단백질을 제거하는데 아주 효과적이기 때문에 생리피를 지우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2)면생리대 전용세제
일반 1회용 생리대를 사용하지 못하시는분들은 면생리대를 사용하실겁니다. 그럴때 면생리대에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세제가 있는데요. 시중에 많이 나와있으니 손쉽게 찾아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몸의 소중한 부위에 닿는만큼 세제의 성분들은 무합성계면활성제라던지 무방부제로 친인체성분으로 되어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좋으실겁니다.
3)무
무를 사용해서 생리대피를 지울 수 있다고 합니다. 무엔 프로테아제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는데 이것또한 단백질을 효과적으로 분해해준다고 합니다. 무를 갈아서 헝겁으로 감싼뒤 생리피가 묻어있는곳을 톡톡 두드려주시면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4)콜라
콜라는 생리피뿐만아니라 욕실이나 변기청소할때도 많이 사용되는 효자아이템입니다. 콜라는 약한탄산과함께 인산이 들어가 있는데 이것들이 세척작용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가 묻은곳을 콜라에 담궈주었다가 헹궈내면 생리피 지우기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대략 4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과산화수소나 락스에 그냥 담구면 되지 않아?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게 해도 피는 지워지겠지만 옷감이 상하게 될 수 있으니 자연친화적인 방법으로 피를 제거해보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