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따라 왜이렇게 시간이 빨리가는지. 나이가 먹을수록 시간이 빨리 흘러간다는 말이 요즘 너무나 공감되네요. 안갈거 같던 2017년도 거의 끝자락인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마음도 차갑지만 집도 너무 추워지네요. 


최근에 집에서 독립하고 나선 혼자사느라 수도세나 전기세 난방비등 공과금을 최대한 아끼려고 노력중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저의 노력중 하나인 겨울철 난방비 절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난방비 절약하는 방법




1.보일러 실내온도 유지하기




첫번째로 알려드릴 난방비 줄이는 방법은 보일러의 온도를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보일러를 계속 틀어놓으면 난방비가 많이 나갈거라고 생각을 하시는데 오히려 그렇지 않구요 적정한 온도로 유지하는것이 오히려 난방비를 절감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조금이라도 아낀답시고 낮은온도에서 보일러 키고 그 후 적정 온도가 되면 꺼버리는 분들이 종종 있을텐데요 그렇게 하는것보다는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인 18~20도를 유지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2.내복입기 




실내에 있을때 내복을 입는것만으로도 실내온도를 2도정도 올리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얇은 옷을 껴입는것은 보온에 굉장히 좋은데요. 요즘에는 촌스러운 내복말고 히트텍이라고 저렴하게 잘 나오니 외출할때나 실내에서도 내복을 생활화하신다면 난방비 절약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히트텍은 유니클로꺼 추천해요. 가격도 저렴하고 몸에 딱 달라붙어서 착용감도 굉장히 좋답니다.




3.문풍지



겨울철 차가운 바람은 문틈으로 창틈으로 들어오시는거 아시죠? 조그만 틈이라고 할지라도 추운 겨울날 찬바람 송송 들어오면 정말 추워진답니다. 그래서 우리는 외풍에 대비를 해야하는데요. 



창문사이나 문틈으로 들어오는 바람은 문풍지나 방풍지를 사용해서 문틈사이를 잘 막아주시면 좋습니다. 저희집은 지금 문틈이랑 창틀은 전부다 문풍지로 확실하게 막아놨습니다^^




4.창문에 뽁뽁이




문틈이랑 창틀을 막았다면 이번엔 창문을 통해 전달되는 차가운 바람을 막아야겠죠? 그래서 추천드리는건 바로 뽁뽁이입니다. 이 뽁뽁이를 창문에 붙여놓으면 단열효과에 아주 좋다고 하더라구요. 


전 독립하기전 부모님이랑 살때 겨울철이면 아버지가 꼭 창문에 뽁뽁이를 붙이곤 하셨어요. 이마트나 큰 대형마트가면 창문에 붙이는 뽁뽁이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하나사서 꼭 붙여놓으시기 바래요. 붙이고 안붙이고의 차이가 생각보다 크답니다!




이상 난방비 절약하는 저만의 방법이였는데 어떠신가요 도움이 조금 되셨나요? 이번 겨울도 무진장 추운날씨가 지속될거라고 예상이 되는데요. 겨울철 난방비 줄이는방법으로 난방비는 줄이고 따뜻한 겨울 보내시기 바라겠습니다. 


추운날씨에 감기 다들 조심하시구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